다모이 사업자 정보

(주)다모이 | 서울시 금천구 가마산로 96, 1417호

대표: 김진수 : 개인정보보호책임: 김진수

사업자등록번호: 356-86-01546

0507-1491-3600 :99damoi@gmail.com

Copyright © 2019 DAMOI Inc. All rights reserved.

너는 융자받니? 나는 투자받아!

제3장. 어떤 기업이 투자를 잘 받을 수 있을까?

3. 투자기관은 어떤 기업에 투자를 할까?

 

제3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우리도 융자받지 않고 투자받을 수 있을까?’하는 것을 본격 논하고자 한다. 여기서 우리가 기본적으로 생각해야 할 점은 투자자들의 투자기준은 투자를 유치하려는 기업이 갖추어야 할 조건임은 물론이고, 창업 성공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답이기도 하다는 점이다.

 

자, 그럼 정부나 금융기관을 비롯한 민간 투자기관들은 어떤 기업에 투자를 할까? 제5부에서 국내의 다양한 투자기관들, 즉 정부기관이나 민간금융, 일반투자기관들의 특성을 자세히 소개하겠지만, 대부분 단기간의 금융수익을 목표로 하는 금융기관과는 달리 미래의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한다는 데 이견이 없다. 그럼 미래의 가치를 결정하는 기준은 뭘까? 투자기관들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친다는 점에서 그 기준은 대동소이하다.

 

첫째, 투자 심사는 크게 서류심사와 발표평가로 구분된다.

서류심사에서는 기업의 기본적인 정보와 사업계획서를 본다. 이 과정을 통해 투자심사 기준의 결격 여부와 적합여부를 판단한다. 그런 다음 서류심사를 통과한 업체들에 대해서는 발표평가 기회가 주어지는데, 이때 발표자는 짧은 발표시간 안에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켜야 한다.

 

둘째, 대표자의 목표, 역량,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을 보고 미래가치를 판단한다.

대표자 또는 경영진의 목표에 대한 신뢰, 역량에 대한 신뢰, 보유 기술에 대한 신뢰, 목표 시장의 규모, 수익성에 대한 신뢰성을 보고 투자여부를 결정한다.

 

이상 두 가지 사항 중 첫 번째 항목은 형태에 해당하므로 그 요령을 생략하기로 하고, 보다 중요한 항목, 즉 내용에 해당하는 대표자 또는 경영진의 목표, 역량,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에 대해 차례대로 좀 더 상세히 설명함으로써 창업자 여러분들의 성공을 돕고자 한다.

  • Facebook
  • YouTube